개인정보처리방침


주식회사 데이타몬드(이하 "회사"라 함)는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가장 중요시하며,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회원이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개정하는데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또는 어플리케이션을 통하여 개정사항을 공지할 것이며, 버전번호 등을 부여하여 개정된 사항을 회원께서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법령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 이외의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1. 회원(사용자/가맹점주) 가입 및 관리

회원제 서비스 제공을 위한 회원 가입의사 확인, 본인확인, 회원식별,, 만14세 미만 회원의 법정대리인 동의 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회원자격 유지 및 관리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서비스 제공

미션 참여, 포인트 적립/사용/전환/결제, PG 서비스 제공, 온라인 가맹점의 상품/서비스 구매, 개인 맞춤형 서비스 제공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안내사항 고지 및 상담

이메일, 문자메시지, 앱푸시, DM을 통한 서비스 안내, 회원 및 가맹점 문의 결과 통보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4.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 신규 서비스 및 맞춤형 서비스 제공 

- 각종 이벤트/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빈도 파악 

-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5. 경품 배송 및 제세공과금 처리

경품행사, 이벤트 당첨으로 인한 경품 수령 시 배송 및 제세공과금 처리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부정이용 및 비인가 사용방지 모니터링

- 「특정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른 의무 이행

- 상품/서비스 홍보, 경품/사은 행사, 시장조사, 상품 개발 및 연구, 고객 및 이용실적 분석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수집 방법


회사는 동의를 받은 경우에 한하여 아래와 같은 경로로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 홈페이지, 모바일앱

2. 서면, 전화, 팩스

3. 제휴사로부터의 제공 



제3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회사는 「제1조에 정한 목적」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 내에서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1. 필수적으로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구분

항목

회원가입

일반 사용자

/가맹점주

이메일, 비밀번호, 이름, 닉네임, 휴대폰번호, 회원가입 질문 (취미, 좋아하는 음식, 관심사 등) 

가맹점가입 

가맹점 정보

사업자명, 사업자번호, 사업자주소, 법인 업종, 업태, 매장 전화번호, 은행 계좌정보, 이메일, 홈페이지 주소

회원가입 시 본인확인 

휴대전화 인증

이름.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번호, 통신사, 내외국인구분, CI 

만14세 미만 법정대리인 동의

법정대리인 이름, 생년월일, 성별, 이메일, 휴대폰번호, 통신사 

※ 생년월일, 성별, 통신사는 저장하지 않습니다.

소셜 로그인
(카카오, 네이버, 구글)

닉네임, 프로필사진, 이메일, 생년월일, CI 

미션 참여

닉네임, CI, 취향, 성향, 심리, 음식, 호불호, 선호도 데이터 등

포인트 적립/사용/전환

PIN번호, 이름,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번호, CI, 적립/사용/전환 포인트 (제휴사별 상이) 

PG 

신용카드

[인증/결제] 이름, 이메일, 휴대폰번호, 결제금액, 카드사, 카드번호, 유효기간, 패스워드 앞 2자리(카드사별 상이), 품목명, 수량, IP
[저장] 이름, 이메일, 휴대폰번호, 결제일시, 품목명, 수량, 결제금액, IP
※ 카드사별 상이 

경품 배송 및 제세공과금 처리

경품배송 : 이름, 생년월일, 성별, 이메일, 휴대폰번호, 주소 

제세공과금 처리 : 이름, 휴대폰번호, 주민등록번호
※ 주민등록번호 수집 근거 : 「소득세법」

부정이용 및 비인가 사용 방지

이름, 생년월일, 성별, 이메일, 휴대폰번호, 닉네임, 아이디, CI, 서비스 이용기록 

상담 및 문의 

이름, 이메일, 휴대폰번호, 닉네임 

안내사항 고지 

이메일, 휴대폰번호, 주소 

2. 선택적으로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구분

항목

상품/서비스 홍보, 경품/이벤트 행사, 시장조사, 서비스 개발 및 연구, 고객 및  이용실적 분석

포인트 적립/사용/전환 및 PG 서비스 이용시 회원 또는 제휴사를 통해 수집된 정보: 이름, 이메일, 휴대폰번호, 주소, 성별, 제휴사 회원등급 정보, 상품 또는 서비스 구매 내역, 이벤트 참여 이력, 이용 내역 

3.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자동으로 수집되는 정보 

 - 서비스 이용기록, 단말기 식별번호(UDID), 단말기 정보, 단말기 OS 정보, 브라우저 정보, 광고 식별자, IP, 쿠키, 접속로그, 서비스 이용기록  



제4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회원으로부터 사전에 동의를 받은 경우 또는 관련 법령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일정 기간 동안 보유합니다.


구분

보유기간

관련법령

회원가입 정보 

회원 탈퇴 시 

-

가맹점가입 정보



소셜 로그인 설정 정보 

회원 탈퇴 혹은 설정 취소 시

-

포인트/ PG 결제 정보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금융거래법

온라인 상품 구매 및 환불, 계약 또는 청약 철회등에 관한 정보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제세공과금 처리 정보


소득세법

경품 배송 정보 

이벤트 종료 후 3개월 

-

부정이용 및 비인가 사용 방지를 위해 수집한 정보 

5년 

-

상담 및 문의 정보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정보 



안내사항 고지 및 광고 발송 정보 

1년

-

서비스 이용에 관한 로그기록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상품/서비스 홍보, 경품/이벤트 행사, 시장조사, 상품 개발 및 연구, 고객 및 이용 실적 분석 

회원탈퇴 시

-

※ 탈퇴의 경우 불량회원의 부정이용을 위한 재가입 방지 목적으로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30일간 보유 후 파기합니다



제5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이 달성되면 다음과 같은 절차 및 방법에 따라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1. 파기절차

개인정보는 처리 목적이 달성된 후 일정기간 별도의 DB로 옮겨져(지류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제4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에 따라 일정 기간 보관된 후 파기됩니다.

2.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 :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



제6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1조에서 정한 목적」의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회원의 사전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회원으로부터 사전에 제공하는 것에 대한 동의를 받은 경우

2.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3.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한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5. 회사가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하게 수집한 개인정보를 그 수집 목적 범위 내에서 제공하는 경우


- 제3자 제공현황 (필수) 

① 휴대폰 본인 인증 

제공받는자 

제공 정보 항목  

이용 및 보유 기간  

㈜다날

이름.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 번호, 통신사, 내외국인구분, CI

회원 탈퇴 시 또는 제휴 업무 종료 시

※ 단, 탈퇴 및 제휴업무 종료 시에는 이용 목적과 관련된 사고조사, 분쟁해결, 민원처리,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 내에서만 보유·이용됩니다


② 초대코드 발송, 온라인 상품 결제 내역 등 회원 대상 문자 메시지 발송 

제공받는자 

제공 정보 항목  

이용 및 보유 기간  

㈜솔라피

이름, 휴대폰 번호

회원 탈퇴 시 또는 제휴 업무 종료 시

※ 단, 탈퇴 및 제휴업무 종료 시에는 이용 목적과 관련된 사고조사, 분쟁해결, 민원처리,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 내에서만 보유·이용됩니다


③ 결제정보처리(거래인증/승인 결제업무처리) / 결제정보처리 관련 민원대응

제공받는자 

제공 정보 항목  

이용 및 보유 기간  

㈜케이지이니시스

카드번호(일부), 카드사명

회원 탈퇴 시 또는 제휴 업무 종료 시

㈜아임포트

이름, 휴대폰번호 

회원 탈퇴 시 또는 제휴 업무 종료 시

※ 단, 탈퇴 및 제휴업무 종료 시에는 이용 목적과 관련된 사고조사, 분쟁해결, 민원처리,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 내에서만 보유·이용됩니다


④ 포인트 조회 및 포인트 전환

제공받는자 

제공 정보 항목

이용 및 보유 기간

주식회사 포인트파크 

CI, 포인트전환 신청 금액 

회원 탈퇴 시 또는 제휴 업무 종료 시

KB국민카드

CI, 포인트전환 신청 금액

회원 탈퇴 시 또는 제휴 업무 종료 시

우리카드

CI, 포인트전환 신청 금액

회원 탈퇴 시 또는 제휴 업무 종료 시

신한카드

CI, 포인트전환 신청 금액

회원 탈퇴 시 또는 제휴 업무 종료 시

비씨카드

CI, 포인트전환 신청 금액

회원 탈퇴 시 또는 제휴 업무 종료 시

삼성카드

CI, 포인트전환 신청 금액

회원 탈퇴 시 또는 제휴 업무 종료 시

하나카드

CI, 포인트전환 신청 금액

회원 탈퇴 시 또는 제휴 업무 종료 시

에쓰오일

CI, 포인트전환 신청 금액

회원 탈퇴 시 또는 제휴 업무 종료 시

현대오일뱅크

CI, 포인트전환 신청 금액

회원 탈퇴 시 또는 제휴 업무 종료 시

OK캐시백

CI, 포인트전환 신청 금액

회원 탈퇴 시 또는 제휴 업무 종료 시

GS엔포인트

CI, 포인트전환 신청 금액

회원 탈퇴 시 또는 제휴 업무 종료 시

유플러스알뜰모바일

CI, 포인트전환 신청 금액

회원 탈퇴 시 또는 제휴 업무 종료 시

타미마케팅㈜

CI, 포인트전환 신청 금액

회원 탈퇴 시 또는 제휴 업무 종료 시

㈜이노션월드와이드

CI, 포인트전환 신청 금액

회원 탈퇴 시 또는 제휴 업무 종료 시

㈜현대차증권

CI, 포인트전환 신청 금액

회원 탈퇴 시 또는 제휴 업무 종료 시

현대카드 

CI, 포인트전환 신청 금액

회원 탈퇴 시 또는 제휴 업무 종료 시

※ 단, 탈퇴 및 제휴업무 종료 시에는 이용 목적과 관련된 사고조사, 분쟁해결, 민원처리,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 내에서만 보유·이용됩니다


⑤ 마케팅 제휴 및 마케팅 활용분석 

제공받는자 

제공 정보 항목

이용 및 보유 기간

현대카드 

이름, 이메일, 휴대폰 번호, 포인트 사용내역, 서비스 이용 내역, 미션 결과 데이터 

제휴관계 종료 또는 동의 철회시까지

현대자동차

이름, 이메일, 휴대폰 번호, 포인트 사용내역, 서비스 이용 내역, 미션 결과 데이터 

제휴관계 종료 또는 동의 철회시까지

기아자동차 

이름, 이메일, 휴대폰 번호, 포인트 사용내역, 서비스 이용 내역, 미션 결과 데이터 

제휴관계 종료 또는 동의 철회시까지

※ 단, 탈퇴 및 제휴업무 종료 시에는 이용 목적과 관련된 사고조사, 분쟁해결, 민원처리,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 내에서만 보유·이용됩니다



제7조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회사는 서비스 이행을 위해 회원의 개인정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위탁계약 시 관계법령에 따라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며 수탁자가 위탁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정기적으로 관리/감독하고 있습니다.


- 위탁 현황

제공받는자 

위탁 업무 

AWS Korea

포인트몬스터 서비스 서버 및 네트워크 관리

㈜다날

휴대폰 본인인증

㈜솔라피

문자메시지 발송 

㈜아임포트

전자결제서비스

㈜케이지이니시스

전자결제서비스 

 


제8조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① 회원은 언제든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 정정할 수 있습니다.

② 열람, 정정 청구 방법

- 고객센터에 서면, 전화, 이메일 등으로 연락

③ 요구할 수 있는 항목

- 개인정보 항목 및 내용

- 개인정보 수집/이용 목적

-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현황

- 개인정보 처리에 대하여 동의한 사실 및 내용

④ 회사는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를 알리고 열람을 제한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열람이 제한되는 사항을 제외한 부분은 열람할 수 있으며, 열람 요구를 받은 날부터 10일 이내에 그 사유 및 이의제기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된 경우

- 다른 사람의 생명,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⑤ 회원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2. 개인정보의 동의철회 및 회원탈퇴

①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동의를 철회하거나 가입해지(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그런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의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의 선택적 수집 및 선택적 제3자 제공 동의철회 방법

- 고객센터에 서면, 전화, 이메일 등으로 연락

③ 회원탈퇴 방법

- 모바일앱 : 설정 > 내정보  > 회원탈퇴

- 고객 센터에 서면, 전화, 이메일 등으로 연락

④ 동의 철회를 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그 사실을 회원께 지체 없이 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⑤ 회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3. 대리인을 통한 권리행사 방법

상기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원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 (제2020-7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제9조 개인정보의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회원께 개인화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가 회원의 컴퓨터 브라우저(크롬, 인터넷 익스플로러 등)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입니다.

2.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① 회원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

② 회원의 이용기록을 분석하여 서비스 개선

3. 회원은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조정하여 모든 쿠키를 받아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그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Internet Explorer를 사용하는 경우

[도구] 메뉴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탭 > 설정 영역에서 수준을 조절하시면 됩니다.

② Chrome을 사용하는 경우

[Chrome 맞춤 설정 및 제어] 메뉴 > [설정] > [개인정보 및 보안]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에서 수준을 조절하시면 됩니다.

③ Edge 를 사용하는 경우

[설정 및 기타] 메뉴 > [설정] > [쿠키 및 사이트 권한] >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에서 수준을 조절하시면 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웹사이트 방문기록 등의 행태정보를 기반으로 회원께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해 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회원의 행태정보를 아래와 같이 수집·운영하고 있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의 웹사이트 방문기록 등의 행태정보를 기반으로 회원께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해 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회사는 구글(Google)에서 제공하는 웹로그 분석 도구인 구글 애널리틱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는 쿠키(Cookie)를 통하여 회사 웹사이트 이용자의 행태정보를 아래와 같이 수집·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비식별정보 만이 수집됩니다. 그럼에도 회원은 부가기능 설치 또는 웹브라우저의 쿠키 설정 거부를 통해 구글 애널리틱스의 쿠키 이용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① 수집하는 행태정보의 항목

- 회원의 웹사이트 방문이력

- 회원의 앱 설치 이력

- 회원의 앱 사용 이력

- 회원의 검색 이력

- 광고식별자

② 행태정보 수집 방법

- 회원의 웹/앱 사이트 방문/실행 시 자동

③ 행태정보 수집 목적

- 회원의 관심 기반 맞춤형 서비스 및 광고 제공

④ 행태정보 보유·이용 기간 및 이후 정보처리 방법

- 수집 시점부터 3년 후 파기

⑤ 이용자 통제권 행사 방법

- 웹브라우저의 경우

1) 제3항의 쿠키 거부 방법 참조

2) 구글 애널리틱스 차단 브라우저 부가기능 설치(https://tools.google.com/dlpage/gaoptout)

- 모바일 단말의 경우

1) 안드로이드 OS : 설정 > Google > 광고 > 광고ID 재설정

2) iOS : 설정 > 개인 정보 보호 > 추적 > 광고 추적 제한

⑥ 이용자 피해구제 방법

- 제13조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참조



제10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기술적 대책

① 회원의 개인정보는 안전한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보호·저장되고 있습니다.

② 회사는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고자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최신화를 유지함으로써 바이러스에 의해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③ 회사는 네트워크를 통한 개인정보의 전송 시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 장치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④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방화벽을 설치하고,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 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①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③ 직원 입사 시 보안서약서를 작성 및 제출하도록 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직원들의 개인정보보호 정책 준수여부를 모니터링 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④ 개인정보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 하고 있습니다.

⑤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⑥ 회사는 회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또한, 다른 사람이 추측하기 쉬운 비밀번호 사용을 피하시기 바라며, 정기적으로 변경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⑧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회사는 즉각 회원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제11조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연락처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와 관리자를 지정하고 있으며, 개인정보 관련 불만사항 및 문의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보호책임자(Chief Privacy Officer)

성명 / 직위: 박수창 / 공동대표

담당부서 : 개인정보보호파트

2. 문의처 

고객센터 : datamond@datamond.ai

운영시간 :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공휴일 제외)



제12조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1. 회사는 회원이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회원가입 등을 하였음을 알게 된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아이디에 대한 서비스 이용정지 또는 회원탈퇴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2. 회사는 자신의 개인정보 도용을 인지한 회원이 해당 아이디에 대해 서비스 이용정지 또는 회원탈퇴를 요구하는 경우에는 즉시 조치를 취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회원은 의문사항으로부터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객센터의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 고객센터 전화번호: 1833-4291

5.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국번 없이) 1833-6972, , https://www.kopico.go.kr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국번 없이) 118, https://privacy.kisa.or.kr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국번 없이) 1301, https://spo.go.kr

- 경찰청 사이버수사국 : (국번 없이) 182, https:// cyberbureau.police.go.kr



제13조 광고성 정보 전송


1. 회사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지 않으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전자우편, 문자메시지, 앱푸시 전송에 대한 동의를 한 경우 상품정보 안내 등 온라인 마케팅을 위해 광고성 정보를 전자우편, 문자메시지, 앱푸시로 전송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전자우편, 문자메시지, 앱푸시의 제목란 및 본문란에 다음 사항과 같이 회원이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① 전자우편

- 제목 : (광고)라는 문구를 제목란에 표시

- 본문 : 회원이 수신거부 의사표시를 할 수 있는 전송자의 명칭, 전자우편 주소, 전화번호 및 주소를 명시하고, 수신의 거부 또는 수신동의 철회 의사를 쉽게 표시할 수 있는 방법을 한글 및 영문으로 각각 명시

② 문자, 앱푸시

- 제목 : (광고)라는 문구를 제목란에 표시

- 본문 : 회원이 수신거부 의사표시를 할 수 있는 전송자의 명칭, 수신의 거부 또는 수신동의 철회 의사를 쉽게 표시할 수 있는 방법을 한글 명시



제14조 고지 의무


회사는 현행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홈페이지 또는 서비스를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제3자 제공 등과 같이 회원의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고지합니다.



제15조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링크되어 있는 웹페이지들이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본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공고일자: 2021년 10월 21일 

시행일자: 2021년 10월 28일 


이전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본 방침으로 대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