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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용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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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데이타몬드(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포인트몬스터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 또는 회원 간의 권리·의무, 책임사항, 서비스 이용조건 및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당사자 상호간의 이해관계를 합리적으로 조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 약관에서 별도로 정하지 아니한 용어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를 따릅니다.
1.
“서비스”라 함은, 회원의 단말기(모바일, PC, 태블릿등 각종 유무선 장치 포함)를 통하여 회원 또는 이용자가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포인트몬스터 및 관련 서비스로서 본 약관 제5조에서 정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데이터”라 함은, 회사가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들로부터 수집하는 미션 수행 결과물(이미지, 음성, 텍스트, 영상 등을 포함합니다) 및 이를 가공한 결과물 일체를 포괄합니다.
3.
“미션(MISSION)”이라 함은, 회사가 서비스를 통하여 수집이 필요한 데이터의 종류와 업로드 방법 등을 특정하여 회원들에게 의뢰하는 내용을 의미합니다. 미션은 일반 회원들에게 의뢰하는 ‘포몬 미션’과 회원들이 스스로 생성하는 ‘몬스터즈 미션’으로 구분되며, 이를 총칭하여 미션이라 합니다.
4.
“포인트(몬/MON포인트)”라 함은, 회사가 회원이 수행한 미션에 대한 데이터 보상으로 지급되는 것으로 서비스 내에서 회사가 제공하는 온라인 상품 또는 오프라인 제휴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의미합니다. 본 조에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데이터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적법하게 업로드 되고, 미션에 적합한 것으로 인정되는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5.
“검수 포인트(통과 시 포인트 적립)”이라 함은, 회원이 미션에 따라 업로드한 데이터의 보상으로 지급이 예상되는 포인트로서, 미션 검수가 완료되기 전에 회원이 볼 수 있는 적립 예상 포인트를 의미하며, 검수결과에 따라 실제 지급여부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6.
“제휴포인트사”라 함은, 자체 포인트를 보유 운영하고 있는 타사 중에서 해당 포인트를 당사 포인트로 전환하는 제휴계약을 맺은 회사를 의미합니다.
7.
“제휴가맹점”이라 함은, 회사와 포인트 사용처 제휴 계약을 체결한 온라인/오프라인 사업자(쇼핑몰, 음식점, 카페 등)를 의미합니다. 회원은 제휴가맹점의 상품 구매 또는 용역/서비스 이용 시, 회사의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8.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에 회원가입을 한 자로서,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이용약관에 동의 및 필요한 정보를 등록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9.
“이용자”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회원가입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통칭하여 말합니다.
10.
“닉네임”이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11.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의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정보 및 권익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선정하여 비밀로 관리하는 문자, 숫자 또는 특수문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12.
“PIN 번호”라 함은, 회원이 포인트 결제 시 보안을 위하여 설정하는 번호로 회원 자신이 등록한 6자리 숫자를 의미합니다.
13.
“계정정보”라 함은, 회원(회원이 되려고 하는 자 포함)이 회사에게 제공하는 이메일, 비밀번호 등 회원과 관련한 정보를 포괄하여 의미하며, 1 회원 1 계정을 원칙으로 합니다.
14.
“멤버십”이라 함은, 월 단위로 가입 및 이용할 수 있는 유료 서비스로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각종 혜택 및 관련 부가서비스 일체를 의미합니다.
15.
“스토어”’라 함은 회원이 상품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가상의 영업장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의 화면에 게시하거나 연결화면을 통해 볼 수 있도록 게시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고객센터를 통해 회사와 이 약관의 내용에 관하여 질의 및 응답을 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합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내용, 개정사유 등을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로부터 최소한 7일 이전(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부터 그 적용일자 경과 후 상당한 기간이 경과할 때까지 서비스의 초기화면 또는 초기화면과의 연결화면을 통해 공지합니다.
5.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 약관 공지 후 개정 약관의 적용에 대한 회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단, 개정 약관 내용과 함께 회원이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승낙한 것으로 간주하겠다는 취지의 내용도 공지할 경우 회원이 약관 시행일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을 시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6.
회원이 개정 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 또는 회사는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1.
회사는 이 약관과 별도로 회원과 계약을 체결할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개별계약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2.
이 약관에서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운영정책, 개별 약관 및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 또는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3.
이 약관과 관련하여 회사의 정책 변경, 법령의 제/개정 또는 공공기관의 고시나 지침 등에 의하여 회사가 서비스의 공지사항 등을 통해 공지하는 내용도 이용계약 내용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제5조 (서비스 개요)
1.
회사가 본 약관에 정해진 바에 따라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적립 서비스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설문, 퀴즈 풀기, 사진인증 등의 미션을 수행하여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상품 또는 서비스 가입 등의 이벤트 등에 의해서도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도 있습니다.
② 사용 서비스
회원은 회사가 지정한 온라인/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적립된 포인트를 사용하여 상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포인트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제휴가 되어있어야 하며, 미제휴점의 경우 가맹점주에게 앱내 포인트 사용 제안 기능을 사용하여 포인트 사용을 요청하고 점주가 승인을 한 경우에만 포인트 사용이 가능합니다.
③ 전환 서비스
회원은 적립한 타사의 포인트를 회사의 포인트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와 포인트 전환 제휴가 되어있는 포인트사에 한해 전환이 가능하며, 회사별로 전환가능 포인트액, 전환 조건이 다를 수 있습니다.
④ 멤버십 서비스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멤버십 서비스인 포몬 멤버십 서비스를 월 단위로 가입 및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서비스 내용은 포몬 멤버십 서비스 이용약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⑤ 스토어 서비스
회사가 계약한 가맹점 상품을 포인트 및 신용카드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서비스 내용은 포몬 스토어 서비스 이용약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⑥ 기타 서비스
회사는 상기 각 호의 서비스 이외에도 추가적인 서비스를 개발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자세한 서비스 내용은 회사가 운영하는 포인트몬스터 앱이나 홈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2.
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는 회사의 영업정책이나 제휴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6조 (서비스 이용 신청)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려고 하는 자가 회사가 정한 가입 절차와 방법에 따라 서비스 이용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에게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사가 요청하는 정보를 정확하게 작성·제출하여야 하며, 부정확한 정보 작성으로 인해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이 부담하기로 합니다.
제7조 (서비스 이용 신청의 승낙과 제한)
1.
회원이 되려는 자가 제6조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정당하게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한 경우, 회사는 거절할 만한 상당한 이유가 없는 한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이용 신청에 대해서는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① 제6조에 위반하여 이용신청을 한 경우
② 자신의 책임 있는 사유에 의한 이용제한 기록이 있는 자가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③ 법령에서 금지하는 위법행위를 할 목적으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④ 회사의 이익을 저해하려는 목적으로 이용 신청을 하는 경우
⑤ 이전에 회원의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지 못한 경우
⑥ 위 각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승낙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서비스상의 장애 또는 포인트지급 수단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및 이에 준하는 사유로 이용신청의 승낙이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이 한 제6조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한 경우, 회원이 이 약관 및 관련 법령을 위반하지 않은 이상 회원과 회사 간에 유효하게 서비스 이용계약이 체결된 것으로 봅니다.
제8조 (회원정보 관리)
1.
회사는 회원이 입력한 휴대폰번호, 비밀번호, 이메일, 닉네임 등을 포함한 개인계정정보를 통하여 회원의 서비스 이용, 회원의 정보보호를 비롯한 회원관리 업무 등 회원이 서비스를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제반 업무를 수행합니다.
2.
회원의 개인계정정보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회원이 본인의 개인계정정보를 소홀히 관리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을 승낙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3.
회원은 개인계정정보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불이익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은 정기적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하여야 하며, 회사는 회원이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비밀번호를 변경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제9조 (회원 정보의 제공 및 변경)
1.
회원은 이 약관에 의하여 회사에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진실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허위정보 제공으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2.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일부 회원정보는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닉네임이 반사회적이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경우, 회사 또는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될 가능성이 있는 경우 등 닉네임의 사용을 제한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해당 닉네임의 등록을 승인하지 아니하거나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5.
제4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
1.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2.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단순히 링크된 제3자의 사이트 및 서비스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회원의 개인계정정보를 포함한 모든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를 확장 내지 추가하는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 및 데이터를 이전할 수 있고, 이전한 개인정보 및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1.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위치정보 서비스에 관한 약관 및 정보 제공 동의 등 필요한 요건을 구비한 “회원”으로부터 위치정보를 수집 및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위치정보를 이용하는 경우,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이하 ‘위치정보법’ 이라 합니다) 등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의 개인위치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3.
위치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관하여는 “회사”가 제시하는 별도의 약관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3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12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계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회사는 이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개인정보가 제3자에게 공개 또는 제공되지 않도록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4.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 개선을 하던 중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데이터 등이 멸실된 때에는 천재지변, 비상사태, 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결함 및 장애 등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다만, 협력사의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협력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데이터 등이 멸실된 때에는 회사에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회사는 면책됩니다.
5.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기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손해에 한합니다.
제13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회사가 서비스를 통해 의뢰하는 미션에 적합한 데이터를 게시 내지 업로드 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다음 행위(또는 이에 준하는 행위를 포함합니다)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① 비정상적인 시스템 접근·악성코드, 바이러스 등의 프로그램을 고의 또는 과실로 설치, 유포하는 행위
서비스의 정보 및 협력사의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크롤링(crawling)을 하는 행위
리버스 엔지니어링(reverse engineering), 디컴파일(decompile), 디스어셈블(disassemble) 및 기타 일체의 가공행위를 통하여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 기타 변형하는 행위
② 비정상적인 서비스 이용 ·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로 가입을 하는 행위
정당한 사유 없이 다수의 계정으로 활동을 하는 행위
계정 내 불리한 정보를 삭제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계정을 탈퇴/재가입하는 행위
③ 허위 또는 과장된 정보를 입력하는 행위
기타 회사의 서비스 이용 시 회원이 입력하는 정보 일체에 대하여 허위 또는 과장된 정보를 입력하는 행위
④ 직거래가 제한된 서비스에서의 직거래 유도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 내에 상호(성명), 로고 등 상표,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등 신원 식별을 용이하게 하는 정보를 입력 내지 사용하는 행위
사전 협의 없이 회사를 제외하고 직거래를 하는 행위
⑤ 공공질서 위반 · 성별, 정치, 종교, 장애, 연령, 사회적 신분, 인종, 지역, 직업 등을 차별하거나 이에 대한 편견을 조장하는 행위
회사 또는 다른 회원, 제3자를 차별 또는 비방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
회사 또는 다른 회원, 제3자에게 욕설, 폭언, 협박을 하는 행위
과도한 신체 노출이나 음란한 행위를 묘사하거나, 성매매 관련 정보를 공유하거나, 타인에게 성적 수치심이나 불쾌감을 유발할 수 있는 내용을 게시하는 등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에 등록하는 행위
혐오스러운 사진 또는 내용을 게시하거나, 욕설, 비속어, 은어를 사용하는 등 사회 통념에 반하는 비정상적인 활동을 하는 행위
⑥ 타인의 권리 침해 · 회사 및 다른 회원, 제3자의 특허권, 상표권,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또는 침해할 우려가 있는 행위
타인의 개인정보를 침해하는 행위
기타 웹 해킹 프로그램, 매크로 프로그램, 보이스 피싱을 위한 미러링 사이트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침해할 우려가 있는 모든 행위
⑦ 계정 거래, 양도, 대리, 교환 등 · 계정 및 계정 내 콘텐츠를 타인에게 판매, 양도, 대여하거나, 타인에게 그 이용을 허락 또는 이를 시도하는 행위 및 이를 알선하는 행위
⑧ 명의 사칭, 도용 등·다른 회원, 제3자 또는 회사의 직원을 사칭하는 행위
⑨ 기타 본 조에 준하는 행위로서 회사의 이익(영업)을 저해하는 행위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 영업, 광고, 정치활동 등을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관련 법령에서 금지하거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통념상 허용되지 아니하거나 원활한 서비스 제공에 악영향을 끼치는 행위
시스템 오류를 이용하여 회사가 제시한 미션에 데이터를 중복으로 제출하는 등의 부정한 방법으로 미션에 참여하는 행위(이를 악용하여 포인트를 취득하는 행위 포함)
3.
회원은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확인하고 준수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14조 (회원의 의무 위반에 대한 제재)
1.
회원이 제13조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에 회사는 사안의 중요성과 다른 회원, 제3자, 회사가 입은 손해를 고려하여 회원에게 다음 각 호의 제재를 할 수 있습니다.
① 경고: 의무 위반의 내용, 위반 시기 등을 기재하여 경고
② 서비스 이용의 제한: 일정한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의 일부 또는 전부 제한
③ 영구 정지 또는 강제 탈퇴: 회원의 계정을 영구적으로 정지하거나 탈퇴 처리
2.
회사는 제13조의 의무를 위반하여 제재 대상이 된 회원들에게 이메일, SMS등 적절한 방법을 통하여 제재 내용을 고지합니다.

제4장 포인트의 적립 및 사용

제15조 (포인트의 적립)
1.
회원은 회사가 주최하는 미션, 이벤트, 추가 적립 서비스, 마케팅 활동 등을 절차에 따라 수행하고 관련 데이터를 업로드 해야 하며, 회사는 미션(그외 활동 포함) 수행 결과를 통해 제시한 포인트를 지급합니다.
2.
회사는 미션 수행결과에 대한 검수가 완료된 이후 7영업일 이내에 포인트를 적립하기로 하되 이는 회사의 정책 또는 미션 종류에 따라 즉시 또는 추후 일괄하여 적립될 수 있습니다.
3.
포인트 적립률 및 기준은 회사와 제휴사의 내부 방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4.
회원이 제1항에 위반하여 데이터를 업로드 한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포인트를 지급하지 않기로 합니다.
5.
제4항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회원의 위반 행위를 알지 못하고 포인트를 지급한 경우 회사는 위반 사실 인지 후 해당 회원에게 포인트의 반환을 청구하거나 기 지급된 포인트를 소멸시킬 수 있으며 회원은 이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6.
제5항의 경우 해당 회원은 회사에 포인트 취득에 부정행위가 없었다는 점을 서면으로 입증하여 이를 다툴 수 있으며, 해당 회원은 회사로부터 청구 받은 날(다툼이 있는 경우 회사 검토 후 최종적으로 청구 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포인트를 반환하기로 합니다.
7.
제2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개별 미션 정책에 따라 미션 검수 진행 전이나 실패 미션으로 확정된 데이터라도 예외적으로 포인트를 지급할 수 있으며, 이에 관한 구체적인 내용은 개별 미션의 세부 내용으로 안내하기로 합니다.
8.
회원의 검수포인트에서 적립포인트으로의 전환은 매일 오후 3시에 이루어지며, 해당 전환시간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16조 (포인트의 사용)
1.
포인트 사용에 관한 상세한 사항은 회사가 정한 정책에 따르며, 회사는 서비스를 통하여 이를 회원에게 안내합니다.
2.
회원은 포인트를 사용하여 온라인 상품 및 오프라인 가맹점의 상품,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3.
포인트 사용시 회원이 부담해야할 사용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기본 포인트 사용수수료는 10%이나 온라인 상품 및 오프라인 제휴 가맹점별 수수료가 다를 수 있습니다.
4.
회원이 이벤트 등을 통하여 회사로부터 포인트를 무상으로 제공받은 경우 회사에서 정한 기한에 한해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5.
회사와 제휴사(온/오프라인 가맹점)는 별도로 사용 가능 최저 포인트 및 포인트 사용 단위를 정하며 이는 회사 및 제휴사의 서비스 이용 홈페이지 또는 제휴 영업점 매장 내 고시(구두안내 포함) 중 1가지 이상 방법으로 고지 됩니다. 현재 회사와 제휴사에서 회원이 포인트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잔여 사용 가능 포인트가 최소 1,000 포인트 이상이어야 하며 이 조건을 충족할 경우 회사 및 제휴사의 사용 가능 단위에 맞춰 최소 사용 포인트 금액 제한 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6.
제5항에 기재된 최소 사용 포인트 금액 및 이용 범위는 회사 정책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7.
회원은 상품/서비스의 결제 수단으로 사용하는 것 외에 회사나 제휴사가 지정한 사은품 (상품권 포함)을 포인트를 사용하여 교환해 수령할 수 있습니다. 단, 이를 위해서는 회사나 제휴사가 정한 조건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8.
회원은 포인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9.
포인트 사용 후 사용된 포인트의 적립 원천이 되는 구매 행위의 취소, 반품, 기타의 사유에 의해 포인트 적립이 취소되는 경우 취소분 만큼 기존 보유 포인트에서 자동 차감됩니다. 자동 차감 시, 기존 보유 포인트 금액이 포인트 취소분보다 부족한 경우, 포인트는 마이너스(-) 포인트로 관리되며 잔여 가용 포인트가 0 포인트가 되기 전까지 적립되는 포인트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추후 적립되는 포인트와 상계됨)
제17조 (포인트의 전환)
1.
회원은 ‘포인트 전환’ 기능을 통해 타사의 포인트를 회사의 서비스 포인트로 전할 수 있으며 전환을 위해 다음과 같은 항목이 제공됩니다. 단, 회사의 사정으로 항목이 추가 및 중지될 수 있습니다.
① 회사가 인정한 제휴 포인트
② 회사가 인정한 모바일교환권 (쿠폰번호)
2.
회사는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되는 경우 회원의 포인트 전환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서명 오류 또는 입력 횟수 초과한 경우
② 회사가 인정하지 아니한 방법으로 교환을 한 경우
③ 회사가 인정하지 않는 개인간의 거래 또는 재판매를 위한 거래라고 합리적인 의심이 드는 경우.
④ 기타 기술적, 제도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
제18조 (포인트의 한도)
1.
회사는 포인트의 적립, 보유, 결제 등의 한도를 정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비스에 게시합니다.
2.
회사의 정책에 따라 포인트 한도는 사전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19조 (수수료)
1.
회사는 회원이 포인트를 사용 또는 전환, 송금 등 서비스를 이용할 때 회원으로부터 포인트 사용 수수료 10%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온라인 상품 및 오프라인 제휴·가맹점별 수수료가 다를 수 있습니다.
2.
제1항에 따른 수수료는 회사가 정하는 바에 따르며, 수수료에 관한 사항은 서비스에 게시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업적으로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해당 수수료를 감면할 수 있습니다.
3.
회사의 정책에 따라 수수료 변경 시, 변경 내용을 서비스에 게시하여 회원에게 사전 고지 합니다.
제20조 (포인트의 현금화)
1.
회원은 포인트를 현금으로 환급 받을 수 없습니다. 다만, 천재지변 등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곤란하여 포인트를 사용하지 못하게 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이 경우 포인트 잔액 전부에 대하여 보상을 요청할 수 있고, 보상 시 소정의 수수료 포인트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포인트를 현금으로 환급하는 경우 1원(1포인트) 이하는 절삭 처리됩니다.
3.
회원이 상품 구매나 이벤트 등을 통하여 회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은 포인트는 현금 환급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4.
현금 환급에 대하여 본 조에서 정하는 것 외에 구체적인 사항은 서비스를 통해 공지합니다.
제21조 (포인트의 소멸)
1.
포인트 유효기간은 타사포인트에서 회사의 서비스 포인트로 '전환'된 포인트는 전환된 날로부터 5년, 기타 미션 수행, 가입, 이벤트 등을 통해 적립된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적립된 날로부터 90일로 합니다.
2.
다음 각 호의 경우 포인트가 소멸됩니다.
① 타사 포인트에서 회사 서비스 포인트로 전환된 포인트가 전환된 날로부터 5년이 경과하는 경우
② 미션 수행, 친구 추천, 이벤트 등을 통해 포인트가 적립/부여된 날로부터 90일이 경과하는 경우
③ 포인트 사용가능 조건 및 소멸에 대한 내용이 별도로 공지된 경우
3.
회원이 부당 또는 부정하게 포인트를 취득한 경우 회원은 적립된 포인트를 사용할 수 없으며 회사는 이를 회수할 수 있습니다.
4.
포인트는 적립 순서에 따라 유효기간 종료로 자동 소멸됩니다. 회사는 회원이 보유한 포인트를 소멸예정일이 도래하여 소멸시키는 경우 포인트 소멸과 관련된 내용을 소멸 예정일 최소 15일전에 e-mail 등으로 발송합니다.
5.
제1항 내지 제4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나 제휴사가 이벤트 등의 마케팅 활동으로 회원에게 제공한 포인트는 유효기간 및 소멸일이 다르게 지정될 수 있고 회사는 그 소멸일을 e-mail 등으로 별도로 통지하지 않기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이 회사 서비스 내에서 당월 소멸 예정 포인트 확인이 가능하도록 조치를 취하기로 합니다.
6.
회원이 구매한 물품 등을 환불하는 경우, 적립이나 사용한 포인트는 취소 또는 복원됩니다.
제22조 (모바일 쿠폰 상품의 구매, 취소 등)
1.
회원은 적립된 포인트로 모바일쿠폰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2.
모바일쿠폰의 수신자는 해당 모바일쿠폰을 수령한 날짜로부터 14일 내에 거절할 수 있으며 수신자가 수령을 거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수신자의 거절 의사를 통보하고, 해당 모바일쿠폰의 구매를 취소한 후 회원에게 포인트로 자동복원 됩니다.
3.
회사는 취소권자에 대한 본인확인 절차 후 취소를 진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23조 (청약철회 등)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기반하여 구매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은 일정한 경우는 청약철회가 불가능할 수 있으며, 이에 해당할 경우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시 해당 사실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명시합니다.
2.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청약철회를 접수한 경우 수락 여부를 지체없이 통보하고, 청약철회 사유에 해당할 경우 3영업일 이내에 포인트를 복원합니다.
3.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회사는 회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제5장 서비스의 이용 관련

제24조 (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등)
1.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회사가 필요한 경우 일부 서비스는 특정 시점부터 개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회원으로 가입한 이후라도 일부 서비스는 회사가 필요한 경우 특정 회원에게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사이트에 공시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2.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서비스 성격에 따라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과 평일 오후 6시 이후에는 제공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3.
제2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일정한 시간 동안 서비스가 제공되지 아니할 수 있으며, 해당 시간 동안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없습니다.
①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정기점검 또는 서비스의 수정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② 해킹 등의 전자적 침해사고, 통신 사고, 회원들의 비정상적인 서비스 이용행태, 예상할 수 없는 서비스의 불안정성에 대응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③ 관련 법령에서 특정 시간 또는 방법으로 서비스 제공을 금지하는 경우
④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⑤ 분할, 합병, 영업양도, 영업의 폐지, 당해 서비스의 수익 악화 등 회사의 경영상 중대한 필요에 의한 경우
4.
회사는 제3항 각호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최대한 신속하게 서비스 초기 화면 등을 통하여 그 사실을 회원에게 고지하며, 회원이 고지 내용을 인지하지 못한데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5.
회사는 사전에 회원에게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정(긴급한 시스템 점검ᆞ증설ᆞ교체, 시스템 관리자의 고의, 과실 없는 디스크 장애ᆞ시스템 다운, 제3자인 PC통신 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사정으로 인한 서비스 제공의 불가 등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그 사정이 종료된 후에 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제25조 (서비스의 변경 및 내용 수정)
1.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 약관 및 회사가 설정한 규칙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사가 창조한 서비스 내용의 제작, 변경, 유지, 보수에 관한 포괄적인 권한을 가지며, 서비스의 질서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3.
회사는 분할, 합병, 영업양도, 당해 서비스의 수익 악화, 기술상ㆍ운영상의 필요 등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 전 7일 이상 서비스를 통하여 사전 공지합니다. 다만, 사전에 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운영정책 및 운영상의 필요에 따라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계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26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의 편의를 위하여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 및 광고를 배너 게재, 전자우편, 서신우편, 휴대폰 문자메시지, 전화, 어플리케이션 알림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이를 원하지 않을 경우에 회사가 제공하는 방법에 따라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 후문에 따른 수신 거부 회원의 경우라도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기타회원의 이익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요한 사항의 변경 등 회원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사항에 대해서는 제1항 전문의 방법으로 정보의 제공 등을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에는 배너와 링크(Link) 등 다양한 형태의 광고가 포함될 수 있으며, 이는 제3자가 제공하는 페이지와 연결될 수 있습니다.
4.
제3항에 따라 제3자가 제공하는 페이지로 연결될 경우 해당 페이지는 회사의 서비스 영역이 아니므로 회사가 신뢰성, 안정성 등을 보장하지 않으며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도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제3자와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관련 법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한 경우가 아닌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7조 (회사의 콘텐츠 저작권 등의 귀속)
1.
회사가 제작한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의 소유입니다.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한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대여,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 또는 제공업체에 지적재산권 등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영리, 비영리 불문)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28조 (정보의 수집 등)
1.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프로그램 안정화 및 오류개선, 악성코드 감염여부 확인 등 서비스 품질개선을 위해 회원들의 개인정보를 제외한 PC 등 단말기 설정 및 사양정보와 시스템 정보, 오류 정보를 수집 · 활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채팅, 전화상담, 서비스 게시판, 서비스 이용후기 등 모든 내용을 저장, 보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사와 회원 또는 회원 상호 간의 분쟁 조정, 민원처리 또는 서비스 이용 질서의 유지를 위하여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에 한하여 본 정보를 열람할 수 있으며, 본 정보는 회사만이 보유하고 법령으로 권한을 부여받지 않은 제3자는 절대로 열람할 수 없습니다.
3.
회사는 회원에게 안정적이고 신속하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서비스 설치 및 이용 시에 회원의 모바일 또는 PC의 일부 저장공간이나 리소스를 활용하여 다른 회원에게 데이터를 전송하는 Grid Computing, 분산처리시스템과 같은 기술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6장 데이터의 운영정책

제29조 (데이터의 업로드)
1.
회원은 회사가 서비스에 등록한 미션에 적합한 데이터를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사가 제시하는 절차와 방법에 따라 데이터를 업로드 해야 합니다.
3.
회원은 제2항에 따라 업로드한 데이터 중 검수가 필요한 미션의 경우 검수절차를 진행하여 적합한 데이터로 승인한 경우에만 이에 대한 포인트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4.
검수과정에서 미션에 적합하지 않은 것으로 확정된 데이터는 서비스 품질 향상, 회원의 서비스 이용환경 개선 및 안정적인 운영을 위하여 인공지능 기반의 작업/검수 시스템 연구 및 어뷰징 연구 등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활용되지 않은 데이터는 폐기처리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경우 비식별화조치를 통하여 해당 개인의 권리가 침해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만 활용합니다.
제30조 (데이터의 검사)
1.
회원이 미션에 적합한 데이터를 업로드하면, 회사는 검수를 진행하며, 검수 방법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결정됩니다.
2.
제1항에 따른 검수절차는, 데이터 품질 관리를 담당하는 두 명이상의 관리자가 검수자가 되어 함께 진행합니다. 이 때 해당 데이터가 미션에 적합하다는 검수자 전원의 의견이 일치해야만 통과를 하게 됩니다. 만약 해당 데이터가 미션에 적합한지 여부에 대해 검수자들의 의견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통과와 실패로 의견이 다른 경우)에는 회사내의 다른 제3의 검수자가 검수에 참여하며 다수결로 통과 여부를 결정합니다. 검수 진행 방식은 회사 정책에 따라 미션별로 또는 전체적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미션의 특성에 따라 회원에게 검수결과에 대한 통지가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고 원칙적으로 회원에게 검사결과에 대한 통지의무를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31조 (데이터에 대한 권리귀속)
1.
회원이 게시 내지 업로드한 모든 데이터의 저작권은 원칙적으로 회원이 소유하되, 회사는 서비스 내에 이를 게시하거나 변형, 가공, 요약, 발췌, 취합 행위 등을 할 수 있는 권리를 갖고, 회원이 데이터를 게시 내지 업로드함과 동시에 이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데이터의 게시 내지 업로드를 하여서는 아니되며, 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사전통지 없이 해당 데이터를 삭제, 이동 또는 등록 거부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 이용 목적이나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②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불법, 음란, 저속하다고 판단되는 내용인 경우
③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④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⑤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⑥ 제3자의 초상권,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이 포함된 경우
⑦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2.
회사는 이 약관에 따라 회원이 게시 내지 업로드한 데이터에 대하여 미션 수행 회원에게 일정한 포인트 지급을 통한 보상을 하게 되며, 회사가 회원에게 포인트를 지급함과 동시에 제1항에도 불구하고 해당 데이터에 대한 소유권과 저작권 등 일체의 권리는 회사에 귀속됩니다. 이에 따라 회사는 해당 데이터를 제3자에게 제공 내지 판매할 수 있습니다(다만, 데이터에 이름, 연락처 등 개인정보가 포함된 경우 제외).
3.
제2항의 데이터에 타인의 개인정보가 포함된 경우, 회사는 익명으로 처리하는 등의 비식별조치를 통하여 개인정보를 유출하거나 사용하지 않습니다. 만일 회사가 데이터에 포함된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해야 할 경우 해당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를 받는 절차를 진행하는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이와 관련한 내용은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운영됩니다.
4.
회원이 게시 내지 업로드한 데이터가 타인의 저작권 등의 권리를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 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5.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콘텐츠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6.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그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마크, 로고, 디자인, 서비스 명칭, 정보 및 상표 등과 관련된 지적재산권 및 기타 권리는 회사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가 명시적으로 승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상기 기재한 소정의 각 재산에 대한 전부 또는 일부의 무단 사용, 수정, 대여, 대출, 판매, 배포, 제작, 양도, 재라이센스, 담보권설정행위, 상업적 이용행위를 할 수 없으며, 제3자로 하여금 이와 같은 행위를 하도록 허락할 수 없습니다.

제7장 계약의 해지 및 이용제한

제32조 (회원의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 신청(회원탈퇴)을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회원탈퇴를 신청한 경우 회사는 회원 본인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관계 법령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회원탈퇴의 경우), 관계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비정상적인 탈퇴와 가입을 방지하기 위해 탈퇴일로부터 30일 뒤에 개인정보를 파기하며, 내부 사정에 따라 삭제 처리가 탈퇴일로부터 30일 이상 지연되는 경우 별도 안내합니다.
제33조 (회사의 해지)
1.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을 위반한 경우 또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에 대하여 10일 이내의 기간을 정하여 시정할 것을 최고하고, 그 기간 동안 시정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현행법 위반 및 고의 또는 과실로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사전통보 없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이 제공한 데이터가 허위임이 판명된 경우
② 회원이 제공한 데이터가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③ 회원이 제공한 데이터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제3자의 초상권, 저작권 등 기타 권리)
④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⑤ 타인의 서비스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⑥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⑦ 같은 사용자가 다른 아이디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⑧ 서비스의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⑨ 기타 관련 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2.
회사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서면, 전자우편, SMS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① 해지사유
② 해지일
제34조 (회원에 대한 서비스 이용제한 등)
1.
회원이 이 약관의 내용에 위배되는 행동을 한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접속을 금지할 수 있으며, 회원이 게시한 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2.
1년 이상 휴면 회원인 경우, 안내 메일 등 적절한 방법을 통해 1주일 간의 통지 기간을 거쳐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제공하는 정보의 내용이 허위인 것으로 판명되거나 허위가 있다고 의심할 만한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전부 또는 일부 정지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5조 (양도 등의 금지)
회원은 이 약관에 의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회원 간 서비스 계약 등 기타 서비스 이용계약 상의 권리, 지위 등을 타인에게 양도, 판매 및 대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본 약관 상에 회원의 지위나 권리는 상속의 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제8장 손해배상 및 회사의 책임 제한 등

제36조 (손해배상)
1.
회사가 고의 또는 중과실로 회원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그 손해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2.
회원이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 회원은 회사에게 그 손해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37조 (회사의 책임제한)
1.
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비상사태, 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기술적 결함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중지, 이용장애 및 계약 해지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원 또는 회사의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 환경 등을 위하여 해지 즉시 회원의 계정정보 및 관련된 모든 데이터를 삭제할 수 있으며, 회사는 서비스 이용계약 종료 이후 회원의 계정정보 및 관련 데이터 삭제로 인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사용하는 모바일 기기, 컴퓨터 등 서비스 이용 장치의 상태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책임이 면제됩니다.
7.
회사는 회원 또는 제3자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9.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발생한 것이 아닌 이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회사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연락처를 부정확하게 기재하거나 기재하지 않음으로써 회원에게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회사의 책임은 면제됩니다.
11.
회사는 관련 법령, 정부 정책 등에 따라 서비스 제공을 할 수 없는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12.
회원의 불법적인 행위 또는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거나 수사기관, 행정청으로부터 형사처벌 또는 제재를 받은 경우 회원은 회원의 비용(손해배상금, 소송비용, 변호사 비용 등을 포함하되 이에 한정하지 아니함)으로 손해를 배상하고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제38조 (회사의 고충처리 및 분쟁해결)
1.
회사는 회원의 편의를 고려하여 회원의 의견이나 불만을 제시하는 방법을 서비스 내에서 안내합니다. 회사는 이러한 회원의 의견이나 불만을 처리하기 위한 전담조직을 운영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합리적인 기간 내에 이를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다만, 처리에 장기간이 소요되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장기간이 소요되는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에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전화 또는 서면 등으로 통보합니다.
3.
회사와 회원 간에 분쟁이 발생하여 제3의 분쟁조정기관이 조정할 경우 회사는 이용 제한 등 회원에게 조치한 사항을 성실히 증명하고, 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39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회원에게 개별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전자우편, 전화, SMS 중 하나의 방법으로 통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제1항의 경우 회원이 전자우편 등 자신의 정보를 최신의 것으로 갱신하지 아니하여 회사가 보유하고 있던 기존 연락처로 개별 통지가 이루어진 경우 그 개별 통지는 회원에게 도달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3.
회사는 회원 전체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서비스 화면에 7일 이상 게시하거나 연결화면, 팝업화면 등을 통해 고지합니다. 이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40조 (준거법 및 합의관할)
1.
회사와 회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하여는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 간 발생한 분쟁을 소송을 통하여 해결하고자 하는 경우,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전속적 제1심 관할법원으로 하기로 합니다.
제41조 (서비스 관리 책임)
회사의 서비스 관리책임자의 성명, 소속부서, 직위 및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서비스 관리 책임자
1.
담당자: 박수창
2.
소속 / 직책: 경영 총괄 / 공동대표
3.
연락처: datamond@datamond.ai
4.
운영시간: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공휴일 제외)

▼ 부 칙

이 약관은 2023년 3월 27일부터 시행 · 적용됩니다.
이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